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가성비 일기] 1일 1피터슨 - 집중, 무의식, 이드, 산만함, 뚜렛증후군, 투렛, 틱장애, 충동조절, impulse

 

평소에 보던 1일1피터슨 유튜브 채널이 아닌 다른곳에서 봤는데

이번영상은 무슨 결론이 없다. (해결책)

그냥 너가 집중을 못하는건 무의식 때문이다. 가 이 영상 결론인듯

 

여러분들의 집중은 무의식적인 힘에 영향을 받는다.

스스로 다들 잘 알고 있다. 

예를 들어 공부하려고 앉으면 의식은 공부하려고 한다.

하지만 온갖 잡념과 공상이 상상속으로 들어온다. 그래서 뭘 읽으려고 앉으면 집중력이 사라지는것이다. 

모든 여러분들의 하부 조직들이 별로 기뻐하지 않는것이다.

하부조직들은 독서가 재미 없다. 그래서 하부조직이 튀어나와서 여러분들의 인식과 행동을 통제하려 하는것이다.

분해기능(Dissolutive) : 습관을 담당하는 무의식, 처음에는 자의적, 현재는 자동화된 성격의 분리된 요소이다. '기생하는 존재'로 될 수도 있다.

말할 때 음, 저기, 일단 등의 습관들은 반복을 통해 신경학적으로 연결된 것이다. 그리고 그건 의식의 통제를 벗어난 사태인거다. 여러분들이 지속적으로 하는 모든것들이 그렇게 된다. 여러분의 일부가 되고, 그것은 무의식의 다른 요소이고 다른 부분이다.

id 이드. 좀 더 충동적인 것들, 여러분의 생각을 가로막는 생물학적 하부조직으로 생각하면 된다. 배고픔, 섹스, 공격성 같은 것들을 지배한다. = 원초적 본능 / 이는 동물들과 공유하는 하부 조직이다. 포유류와는 확실히 공유하고, 파충류와 대부분을 공유한다. 심지어 파충류 갑갑류와도 일정부분 공유한다. 이것들은 굉장히 오래된 것이기 때문에 여러분이 그것들을 통제한다는 생각은.... 정확히 여러분의 통제 하에 있지 않다.

이러한 id를 덜 통제하고, id가 당신을 더 통제할 때, 충동을 이겨내기 힘들어 한다.(특히 가난한 사람) 

투렛증후군, 강박증 등등. (그들 안에 자율적인 반쪽 정신이 있는 것처럼 행동의 통제권을 갖고 계속 증상이 나오게 한다.)


WRITTEN BY
부르스리1
가성비의, 가성비를 위한, 가성비에 취하는 20대 청년의 발자취 브루스리

,